본문 바로가기
이슈

기본이 최고입니다! 더 비싼 걸로 계속 사먹으면 더 살찌고 심혈관 질환까지 이어진다는 함정 'OOO OO'

by 굿잡0 2023. 3. 17.

저지방, 무지방 음식 드시고 계신가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나 건강 관리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것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저지방', '무지방'이 적힌 음식이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저지방·무지방 우유'의 진실

마트에 가면 일반 우유 옆에 자주 보이는 우유들인데요. 이렇게 저지방, 무지방 우유가 오히려 아이러니하게도 결과적으로 우리 몸에 살을 더 찌운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까지 더 부추긴다고 합니다.

 

우유 속 지방은 일부러 제거하거나 줄일 경우 건강에 오히려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됐었는데요.

이 연구 결과로는 일반 유제품을 마셨을 때보다 인위적으로 우유에 지방을 제거한 우유를 마셨을 때 뇌졸중과 심혈관계 질환으로 사망에 이르는 확률이 무려 1.4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만률 또한 108%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일반 우유엔 저지방(무지방) 우유보다 훨씬 많은 오메가3가 들어있으며, 필수 비타민 흡수율을 185%나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왜 우유에 지방을 없앴더니 오히려 안 좋아졌을까요?

 

우리 몸은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시켜 주는 성분이 우유 안에 있는 지방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우리 몸에 이로운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오히려 일반 우유보다 못한 우유가 되어버리는 건데요.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나쁘다는 인식이 만들어낸 괴기한 음식인 셈입니다.

 

 

 

그러므로 우유를 사실 땐 저지방, 무지방 우유는 피하시고 일반 우유를 섭취하는 게 몸에 이롭습니다.

 

하루에 흰 우유 한 컵이 평생에 당뇨병을 예방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체내 면역력도 향상되고 각종 질병을 예방시켜줍니다. 다이어트에도 우유는 일반 우유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