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눈 오기 전에 꼭 해두세요! 500원 2개로 내 차 헤드라이트 10배는 더 밝게 만드는 방법

by 굿잡0 2022. 11. 1.

야간 운전할 때 라이트 꺼진 적 있으신가요?

 

갑자기 밤에 헤드라이트가 고장 나면 매우 당황스러울 텐데요.

 

특히나 겨울철 눈이 오거나 빙판길로 도로 상태가 안 좋으면 매우 위험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에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헤드라이터를 잘 관리해놔야 합니다.

 

그렇다면 헤드라이터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500원 동전 2개만 있으면 헤드라이트 밝기를 지금보다 최소 2배 이상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간단 헤드라이트 청소법

이 방법은 유튜브 채널 <자업자득>에서 소개한 내용인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어느 정도 주행한 차량은 대부분 안쪽 헤드라이트가 오염됩니다.

 

이러한 오염들은 보통 헤드라이트 쪽 통풍구에 있는 필터가 노후되었거나 다른 여러 이유로 오염이 쉽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 오염된 헤드라이트는 차량 정비소나 카센터에 들러서 돈 내지 않고 스스로 쉽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청소 방법

준비물: 네오디움 자석 2개, 짧은 철사, 실, 극세사 천(안경 닦는 천), 화장솜, 소독용 에탄올

 

  1. 우선 안경닦는 천을 정사각형으로 적당히 자릅니다.
  2. 정사각형으로 자른 천에 네오디움 자석을 가운데 놓고 쌈 싸듯이 싸서 실로 만두처럼 네오 지움 자석을 밀봉합니다.
  3. 이런 식으로 네오지움 자석을 감싼 극세사 천을 2개로 만듭니다.
  4. 그리고 한쪽엔 소독용 에탄올을 적당히 묻혀줍니다.
  5. 이렇게 모두 준비가 됐으면 차량 헤드라이트 뒤편에 있는 '더스트 캡'을 연 뒤, 헤드라이트 전구를 빼줍니다.

7. 이렇게 전구가 빠진 헤드라이트 구멍 사이로 아래와 같이 에탄올을 묻힌 자석을 넣습니다.

8. 그 후엔 바깥쪽에 나와있는 자석으로 에탄올을 묻힌 자석에 붙여서 청소를 해줍니다.

 

 

이런 식으로 양쪽 헤드라이터를 닦아주면 됩니다. 만약 더 깔끔하게 닦고 싶다면 안 쓴 자석 쪽을 또 에탄올을 묻혀 동일한 방식으로 닦으면 됩니다.

 

물론 조금 번거롭지만 카센터나 정비소에 굳이 가서 돈을 내고 헤드라이트를 청소하는 것보단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 이렇게 헤드라이터를 밝게 만드셔서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 보시고 동영상으로 보고 싶으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차업자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