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소화 안되서 먹었지만 아무 효과 없는 최악의 소화제들(feat.소화 잘되게 효과나는 방법)

by 굿잡0 2023. 3. 17.

소화제 최근에 드신 적 있으세요?

 

혹시 소화제도 감기약처럼 증상에 따라서 각각 다른 소화제를 먹어야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화제도 증상별로 먹어야 할 약이 다르다고 합니다.

 

만약 증상에 맞는 소화제를 먹으면 오히려 더 증상이 악화되거나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증상별로 효과적인 소화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소화불량 중 대부분이 과식으로 인해서 생기는데요. 이 때는 위와 장에 모두 작용하는 소화제를 드셔야 합니다. 과식으로 인해서 생기는 상복부에 압박이 주된 증상일 때 베아제 및 복합 파자임 소화제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초록색 베아제(D제약)는 일반적으로 과식했을 때, 닥터 배아제(노랑)는 기름진 음식을 과식했을 경우에 드시면 좋습니다.

 

밀가루 먹고 소화불량

 

 밀가루로 만든 빵이나 면류를 먹고 잘 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때 소화제는 훼스탈 소화제를 드시길 추천합니다. 이것은 다른 소화제보다 '판트레아틴' 함유량이 많은데요. 이 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는데 탁월하며 특히 탄수화물이 주된 식단을 많이 먹는 한국인에게 효과가 탁월합니다.

 종합적인 소화불량이거나 과도한 탄수화물로 인한 소화불량이라면 훼스탈 소화제를 드시길 바랍니다.

 

임산부 혹은 위가 약한 사람

 큐자임은 임부용 소화제로 많이 찾으시는데요. 이 약엔 '시메티콘'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임부용 소화제로 많이 복용합니다. 이 소화제는 위장 보호제와 위장운동 촉진제가 들어가 있어 위를 보호하면서 소화를 돕습니다. 임신 중에 심하게 체하셨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에게 권장해 드립니다.

 

가스로 인한 속 더부룩함

 

 보통 많은 분들이 부채표가 그려져 있는 '까스 활O수' 많이 드시는데요. 그러나 소화제엔 이것보다 가스 앤 프리 소화제가 더 효과가 탁월합니다.(종합소화제보다 가스제거제 2.5배 이상 더 함유)

 

구역·구토·복통을 동반한 소화불량

 만약 소화불량이 심하게 왔을 경우, 위에 소개해드렸던 소화제뿐만 아니라 추가로 벤즈날(타라부틴)을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 소화제는 위장관운동조절제로 위장이 답답하거나 속이 메슥거리고 구토할 것 같으며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에 소화불량은 과식이거나 몸에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생기는 증상인데요. 평소에 식사를 적당히 하고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면 위장이 전보다 더 편안하고 식사를 할 때 덜 부담감을 느끼실 거라 봅니다. 약은 되도록이면 드시지 않는 걸 권해드리지만, 중요한 자리이거나 심할 땐 꼭 소화제를 증상별로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